본문 바로가기

TV Drama

살림9단의 만물상멀티고기소스 떡갈비 너비아니 만드는법

 

안녕하세요~저희 식구들은 구워먹는 고기보다 떡갈비를 더 좋아하는데요. 밖에서 먹으면 몇덩어리 주지도 않은데 1인분에 가격이 2만원 이상 윗 돌아서 자주 먹지 못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정성과 시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떡갈비 하나로만도 대박이 난 음식점들도 많다 보니 그 몸값이 많이 올라간 듯하죠. 만물상멀티고기소스로 집에서 간단하게? 이번주에 시도해 보고 정말 간단했으면 좋겠어요. 만물상이 토요일밤이나 금요일밤에 편성프로를 옮겨서 한다면 바로 주말에 요리 실행을 해볼텐데 아쉽죠.

 

 

 

 

 

 

밑반찬 멀티소스에 이어서 멀티고기소스 간단하게 만드는 법이 소개되어 공유해볼겠습니다. 고기소스 하나 만들어 놓으면 너비아니 구이와 떡갈비를 동시에 만들 수 있다는 믿을 수 없는 비결에 잠이 확 깼었답니다.

만물상 멀티소스 만드는벙 정리해볼게요.

 

 

 

<만물상 밑반찬 멀티소스 만드는법>

 

백화점 식품관 고급 일품 요리인 너비아니 구이와 떡갈비 집에서 만들기 어렵다는 편견을 대부분 가지고 계시죠? 만물상에서 시원하게 깨주셨어요. 이래 쉬워도 될까요!

 

 

 

<멀티고기소스 주재료>

고기소스 재료는 우리나라 정통요리의 주재료로만 간단하게 준비해주시면 되세요.

간장 4 :  설탕 2 : 다진마늘 1

첨가할 것 참기름 깨소금 후추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추가

소스 만드는 과정이 너무 간단해요. 간장 4 : 설탕 2 : 마늘1의 비율로 볼에 섞어주면 됩니다. 참기름, 깨소금, 후추 등을 취향에 따라서 넣어서 저어주면 완성이 되요.

 

 

설탕이 잘 녹도록 저어주기만 하면 만능 고기 소스가 완성이 되요. 너무 간단한거 아닙니까~ 고기를 재다보면 비율이 항상 랜덤이 되었었는데요. 그래서 맛이 항상 할때마다 다를수 밖에 없었던거 같아요.

<떡갈비 만드는법>

 

고기는 어떤 고기든 상관이 없다고 해요. 수입산을 하시든 돼지고기도 괜찮고, 부위에 상관없이 초이스 해도 될거 같아요. 그런데 한가지 첨가된 고기가 있었는데요. 된장국 끓일 때나 가끔 넣던 차돌박이가 떡갈비 재료로 쓰인다고 해요.

 

차돌박이는 주재료인 고기에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차돌박이 기름이 그런 맛을 내주는 거 같아요. 된장국에도 차돌박이를 넣을때 맛이 더 담백하고 고소하지요~

 

준비할 재료

다진 소고기 500g / 다진 차돌박이 100g / 볶은 양파/ 파 /볶은 우엉(곱게 간것)/찹쌀가루

 

다진 소고기 500g에 다진 차돌박이 100g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그리고 볶은 양파와 파를 넣어 준 후 볶은 우엉과 고기소스를 넣고 치대줍니다.

볶은 우엉은 곱게 갈아서 사용해야 된답니다. 떡갈비가 무서질수 있기 때문이예요.

 

떡갈비 반죽에 찹쌀가루를 넣고 다시 치대줍니다. 치대 줄때는 오랫동안 치대주네요.

여기에 넣어준 볶은 양파가 단맛이 들어가서 더 맛을 가미해준다고해요.

 

오래 치대주어야 공기층이 없어지고 끈기가 생겨서 맛있는 떡갈비가 된다고 합니다. 떡갈비는 많이 치대주지 않으면 잘 부서진다고 해요. 떡갈비를 하루정도 숙성시켜두면 찰지고 맛있고, 부서질 염려도 없다고 합니다.

 

 

처음에 구울때는 어떤 고기든 간에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 강한 불로 재빨리 굽고 중약불에서 속을 익히면 됩니다.

 

떡갈비 구울때 속까지 익으라고 구멍을 하나씩 내어주는 것도 맛있는 굽는 노하우 중 하나라고 합니다. 센불에 겉이 바싹하게 익게 되면 그때 중불로 줄여주세요. 설탕이 들어가고 양념때문에 앞뒤 코팅을 해주고 나선 바로 은근하게 익혀주세요

 

 

 

정말 최소한의 재료로 만든 떡갈비 너무 맛있어보이죠. 집에서 아이들한테 간식으로 햄버거 만들어줄때도 딱인 거 같아요.

 
 
<너비아니 구이 만드는법>

 

널찍하게 썬 등심살에 한장 한장 고기소를 발라주고 양념이 배이게 10분정도를 두면 됩니다. 고기소스만으로 간단하게 만들수 있을 거 같아요.

 

 

 

양념이 배인 고기를 센불로 앞뒷면을 구워준 후 중불로 낮춰서 익시면 바로 완성이 되는 너비아니 구이 정말 간단하네요.

 

 

고기를 굽는거 외에는 제대로 맛을 내서 만들어 보지 못해서인지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너무 간단해서 과연 극찬한 맛이 나올까 싶은 의문도 들기도 합니다.

 

 

 

 

 

근데 잘 생각해보면 어렸을 때 할머니가 만들어주신 모든 음식에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진 않았던 거 같아요.

 

전통적인 요리 재료가 집에 다 있는데 비율을 못 맞춰서 이런 요리를 못했던 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만물상멀티고기소스 만드는법 알아보았습니다. 주말에 꼭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