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Drama

생활의 달인 떡볶이 홍제동, 역대급 떡볶이의 달인<홍제동 맛집>

 

 

분식 메뉴의 꽃은 역시 떡볶이죠. 떡볶이 춘추전국시대를 평정한 모녀이야기를 생활의 달인에서 다뤘는데요. 떡볶이 계의 대모라 불리시는 서계사(82세/경력40년), 어란주(여/61세) 달인들의 맛있는 떡볶이 이야기 궁금합니다. 서울 홍제동에 위치한 떡볶이집은 한자리에서만 무려 40년동안 운영해왔다고 해요. 깊은 내공이 깃든 모녀만은 아주 특별한 떡볶가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 떡볶이 홍제동 어떻게 만들어질까 궁금하네요.

 

 

 

 

생활의 달인 떡볶이 홍제동 떡볶이 고추장에는 특별한 비법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시원한 맛의 노각과 소화를 돕는 토란 전분이 달인 표 양념장의 특급 비법이라고 합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구미를 당기는 양념장에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고 해요. 다른 떡볶이들의 맛은 세대를 아우르기가 힘들겠죠.

 

 

 

 

 

 

맛이 약간씩은 변하기 때문에~서대문 홍제동 떡볶이는 40년동안 그 맛을 지키고 있다고 합니다.

 

 

떡볶이 먹을때 국물까지 싹싹 먹어보진 않았던거 같아요. 홍제동 떡볶이는 국물 맛이 다른 곳과 달라서 그냥 버리지 못하고 밥을 꼭 비벼 먹어야 한다는데요. 집에라도 싸가지고 가신다는 분들도 있더군요.

 

 

 

뽀얀 육수가 처음엔 사골인 줄 알았는데 이집만의 특별한 떡볶이 양념육수라고 하는데요. 이 육수에도 비법이 숨겨져 있겠죠. 달인이 공개를 하지 않으시네요.

 

 

 

육수만큼이나 특이한 양념장 또한 이집만의 특급 비법이라고 합니다.

고소하면서 아주 시원한 맛이 있는거 보면 물엿 같은 첨가물이 안들어 간거 같아 보이는데요.

아무리 먹어도 손님들은 짐작조차 할수 없다는 달인의 양념장 비법..정말 궁금하네요.

 

 

 

 

떡볶이 양념장이 좀 묽은게 특징이라면 특징인데요.

 

 

 

사람들이 먹고 입맛 다시고 돌아서면 또 생각이 나서 찾는 홍제동 떡볶이집, 모녀가 경영하고 계신 이집 오래오래 잘 되시길 바랍니다. 82세 처럼 보이지 않는 젊음의 비결 또한 떡볶이에 있으신 건지, 정말 건강하고 젊어보이시네요. 

서대문구에 가게되면 역대급 떡볶이 꼭 먹어봐야겠어요.

지금까지 생활의 달인 떡볶이 홍제동에 대해서 포스팅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