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Drama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 2주(-9KG) 건강프로젝트(만물상버전)

 

만물상,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 2주(-9KG)

 

얼마전에 방송된 만물상에서는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상준, 안지현님의 도움으로

 2주건강프로젝트 다이어트 진행내용과 결과를 공개 했는데요.

 

 

 

 

 

전문의가 탄수화물 중독이신분들을 선별을 해서

2주동안 다이어트를 진행을 했어요.

탄수화물 중독자들은 바로 아래 네분들....

끝까지 읽어보시고 도전해보세요^^

예상이 맞으신가요?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는 무조건

탄수화물을 먹지 말라는 건 아니고,

 

 

 

 

몸에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해서 건강을

되찾자는 취지죠.

 출연자들의 제대로된 다이어트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네요.

 

 

도전자들의 몸 상태부터 알아봐야겠죠. 

김원희&이지희 씨는 내장지방이 있는

마른 비만형, 마른 비만의 원인은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해서 배가 나온 경우랍니다.

특징은 내장에 지방이 쌓여서 윗배가 나온다고 하네요.

혜정&이호선 씨 탄수화물 중독 위험 수준으로

날 이호선씨는 빵을 한개 먹고

배가 부르다는 게 이해가 안 됐다며 자신은

15개 정도는 거뜬히 먹는다고 했죠.

강을 위해서 빵과 떡 생명의 양식들을

 과감히 끊고 2주 동안 다이어트를 했는데요.

그 결과가 정말 궁금하죠.

 

 

체지방과 인슐린 수치를 낮춘

 탄수화물 줄이기 2주 프로젝트 도전자들

한 분 한 분 결과에 정말 놀랬습니다.

이분들 모두 40대를 넘기셨다는 거 아시죠?

 

 

위 사진들은 방송 촬영 장면들 중에서

 도전자들의 탄력 없는 뱃살과 다이어트 전 모습들인데요.

 평소에는 눈여겨보지 않았는데 이렇게 찍어 놓고 보니깐

 다이어트가 필요했던 거 같아요.

김원희 씨 저 위의 사진의 뱃살을

패치 코트라고 우겼는데요.

사실 저 정도는 애교인데...ㅎㅎ

김원희 씨 바비인형같이 너무 예뻤었는데...

지금은 또 지금의 모습대로 예쁘구요.

 

 1. 이지희 도전자 결과

이지희 씨는 2주 동안

탄수화물 제로 식단으로 3.6KG을

감량하셨는데요.

 실제 몸무게가 빠진 것보다도 체지방이

감소해서인지 빠진 몸무게보다 더욱 날씬해 보이셨죠.

두 아이의 엄마인 이지희 씨는

복부비만이 심각했는데요.

M 사이즈 옷에 주먹이 들어갈 정도로

사이즈가 확 줄어들었어요.

 

 2. 김원희 도전자 결과

만물상 안방마님 김원희

2주 동안 약 4.5KG 정도 줄었는데요.

2주 정도 지나니깐 다이어트에 탄력을

받아서 더 하면 더 빠질 거 같단

확신까지 갖게 되셨다고 하네요.

 

 

 3. 이호선 도전자 결과

아..웃을 일이 아니지만...

이호선 씨 코너에서 정말 빵 터졌네요.

몸무게는 2주 동안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로

약 9KG이 빠지셨다고 하세요.

 이호선 씨 턱 선과 얼굴선이 드러나니

정말 미인이시네요.

 전 이분의 입담이 맘에 들어요.

뭔가 시원시원하고 당당한 느낌...

 

 

 4. 이혜정 도전자 결과

요리연구가이신 이혜정 씨...

올해 딱 60세가 되셨다고 하시네요.

그런데 60세 나이에 두둥~~

2주 동안 5KG를 감량하셨다는 게

 대단하신 거 같아요.

안지현 전문의가 18년 동안 비만관리를

하면서 비만은 나이에 비례한다고 하는데

이혜정 씨 감량 성공에 놀라셨다고 하네요.

 

 

 5. 이호선 도전자 체지방률 대박 감소

 

체지방률이 얼마나 감소했는지 점검해 보는 과정..

 이호선 씨는 다이어트 전 체지방률이 49.2%

머리카락, 치아, 뼈까지 모두 세포 2개 중 하나가

지방세포..100중의 거의 50... 몸의 모든 세포 중 반이 지방이었다는

결과에 몸 둘 바를 몰라 하셨는데요.

2주 동안 지방이 49.2%에서 44%로 감소하셨어요.

방송하면서 이렇게 챙피해본 적 처음이시라는데...

웃음이 절로 새어 나오는 부분이었죠..

다이어트 하시니깐 넘 아름다우시네요.

심장의 기능까지 정상적으로 회복됐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서는 다이어트는 필수네요.

다이어트에 성공하신 도전자분들 보니깐 다이어트 의욕이 또 솟구치네요.

그럼 이 도전자들이 어떻게 2주 동안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 뺐는지 보도록 할게요.

 

 

탄수화물 중독자의 뇌가 마약 중독자의 뇌와

비슷하다고 하네요. ㅎㄱ

신경전달물질 회로 안에 똑같이 신호가

간다는 의미인데요.

중독이란 말이 보통 단어는 아니지만,

마약중독자의 뇌라고 하니깐 감이 팍 오네요.

탄수화물 과잉 섭취는

우리나라 인구의 65%라고 하네요.

10명 중 1명은 치료를 받아야 될 상태라고 하네요.

 탄수화물 중독이 혈당 조절에도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혈당이  빨리 올라가서 고혈당, 쉽게 떨어져서 저혈당 상태가

되게 되면 인슐린 대사에 문제가 생기고,

이런 과정이 각종 암의 원인이 되고

뇌가 피로도를 많이 느껴 치매의 위험까지 온다고 하네요. 

 100세 시대의 탄수화물 중독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를만하네요.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는 어떻게 보면 간단한데요.

식단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김원희 씨는 초기 당뇨가 나왔는데요.

당뇨는 초기 전단계 치료가 중요하다고 해요.

체중조절과 식단으로도 가능하다고 하니

2주 동안 김원희 씨가 먹은 식단을 한번 보도록 할게요.

다이어트 후 혈당이 조절됐다고 하네요.

인슐린 수치가 높으신 분들은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몸의 지방 호르몬 교란을

일으켜서 다이어트는 되지 않고 건강만 악화된다고 해요.

밥과 밀가루만 빼고 먹었는데요.

정말로 탄수화물을 빼고 다른 것은

먹을 수 있다고 하니 한 번쯤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시도해 볼만한 거 같아요.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을 아예 안 먹는 것이 아니라

나쁜 탄수화물을 안 먹는 것에 초점을 맞추시면 되실 거 같아요.

 나쁜 탄수화물은 짐작이 가시죠?

 밥, 빵, 면이 해당된다고 하네요.

착한 탄수화물, 단백질,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안지현 샘이 말하는 다이어트는 포인트,

딱 세가지만 피하라는거...그것은 바로...

흰 밥, 흰 설탕, 밀가루를 피하라는 건데요.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는 3~4일 정도가

 가장 힘들다고 하네요.

그 시간이 지나면 밥 없이도

식사가 가능하고 고기나 단백질의 포만감이

오래가기 때문에 배가 안고프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절대 식사는 거르면 안 된다고 해요.  

탄수화물을 억제하면

단백질, 착한 탄수화물, 불포화지방산 섭취가 증가하면서

배고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는 게 포인트네요.

 

탄수화물 중독 자가테스트로 중독 상태 점검해 보시고

탄수화물 중독이시라면 위의 세가지를

먼저 끊기 위해서 몸에 이로운 단백질 위주

식단으로 바꿔 보세요~ 

 

 

 

 

 

 

탄수화물 중독 자가테스트

2개 이하 : 정상

2~4개 : 탄수화물 과다섭취

5~6개 : 탄수화물 중독

7개 이상 : 치료가 필요한 상태